사의찬미 노래 윤심덕 김우진 주연 신혜선 이종석, 등장 인물관계도

사의찬미 노래 윤심덕 김우진 주연 신혜선 이종석, 등장 인물관계도

우리나라 최소 소프라노 윤심덕 작품인 사의찬미 뜻 줄거리 노래 윤심덕 김우진 작품세계 줄거리와 드라마 사의찬미의 주연 신혜선, 특히 이종석의 노개런티 출연과 등장인물 김원해, 김명수, 고보결, 신재하, 이지훈 등의 등장 인물관계도을 정리해봤습니다.



11월 27일 첫방송을 하는 SBS TV시네마 3부작 드라마인 '사의찬미' 조선 최초 소프라노 윤심덕(신혜선)과 그의 애인이자 천재극작가인 김우진(이종석)의 일화를 그린 작품으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스토리라고 합니다.



사의찬미는 1926년에 발표된 번안 가요이며, 윤심덕 작사, 이바노비치 작곡, 윤심덕 노래의 곡으로서 조선 최초의 성악가였던 윤심덕의 유작으로당시 10만 장의 판매 기록을 세웠습니다.





'사의찬미'는 세상에 알려진 100여 년 전 슬픈 사랑이야기로 조선 최초 소프라노라는 타이틀을 얻었지만, 진짜 사랑하는 사람과의 행복만큼은 가질 수 없었던 여자 윤심덕(신혜선)과 그녀를 사랑해서 비극적 운명으로 뛰어든 남자 김우진(이종석)이 슬프지만 아름다운 사랑이야기입니다.


 

또한 윤심덕(신혜선)과 김우진(이종석)의 절절한 사랑 뒤에 있었던 암울한 시대의 나라 잃은 아픔과 슬픔을 글과 극에 고스란히 녹여낸 천재극작가 김우진의 작품세계를 드라마를 통하여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사의찬미'의 시대적 배경은 일제강점기로서 사람들은 나라를 잃은 슬픔에 몸부림쳤고, 민족을 압박하는 무리에 무너져야만 했는데, 하지만 낭만이 피어난 시대이기도 하여 아픔 속에서도 새로운 문학작품과이 많이 탄생하기도 하였는데 나라 잃은 젊은 슬픔이 얼마나 잔혹한지 뼛속 깊이 느낄수 있었던 시대 '사의찬미' 고통과 아픔, 낭만이 뒤섞였던 100여 년 전을 그린 드라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명수(김성규 역) 조선에 태어나 조선의 관료로 살아온 조선 사람으로 총명한 맏아들 우진(이종석)에게 거는 기대가 컸던 부모로서 우진이 사랑하는 문학과 또한 우진이 사랑하는 그 여자 윤심덕 용납하지 않는 아버지 캐릭터입니다.



김원해(윤석호 역)는 드라마 사의찬미에서 윤심덕의 아버지로서 착하지만 무능한 사람으로 일본 유학을 다녀온 조선 최조의 소프라노 윤심덕이 가족의 생계를 책임져 주리라 기대하며 심덕이 발버둥 쳐 벌어온 돈을 부모로서 당연하게 받아들이며 쓰는데 아버지로서 딸 심덕의 마음을 알지 못하는 캐릭터입니다.



고보결(윤성덕 역) 윤심덕의 여동생으로 경성에서 음악학교를 졸업했으며 미국 유학을 준비 하며, 윤심덕이 사의 찬미를 녹음할 때 피아노 반주를 해주었습니다.



신재하(윤기성 역) 윤심덕의 남동생으로 성악을 공부하는 학생이며 아직은 철이 없는데 누나 윤성덕 처럼 미국 유학을 가고 싶어 하는 캐릭터입니다.



이지훈(홍난파 역) 윤심덕을 사랑하지만 심덕이 우진을 마음에 두고 있음을 알고있으며, 우진을 사랑하는 심덕에게 진심으로 충고해주는 남자 홍남파 역입니다.



SBS에서 3부작으로 제작된 '사의찬미'드라마에서 조선 최소 소프라노 윤심덕 작품인 사의찬미 뜻 줄거리 노래 윤심덕 김우진 작품세계 줄거리와 드라마 사의찬미의 주연 신혜선 이종석과, 특히 이종석의 노개런티 출연과 등장인물 김원해, 김명수, 고보결, 신재하, 이지훈 등의 등장 인물관계도을 알아봤습니다. 11월 27일과 12월 3일, 12월 4일 총 3회를 오후 10시 방송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