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형사 신하균 이설 김건우 등장인물 줄거리 드라마 원작

드라마 나쁜형사 신하균 이설 김건우 등장인물 관계 줄거리 원작

드라마 '나쁜형사'는 영국 BBC '루터'(Luther)를 원작으로 연쇄 살인범보다 더 독한 형사와 연쇄 살인범보다 더 위험한 천재 사이코패스의 아슬아슬한 공조 수사를 그린 새로운 스타일의 범죄수사 드라마 입니다.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나쁜형사 등장인물의 줄거리를 정리하였습니다.



나쁜형사 드라마는 등장인물은 신하균, 이설 주연으로 박호산, 김건우, 홍은희, 차선우, 배다빈, 배유람, 양기원, 유희석, 류태호, 김나윤, 조이현이 아역으로 출연하여 나쁜형사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 줍니다.



나쁜형사 등장인물 관계도 줄거리



배우 신하균 : 우태석 역(나이 39세) SNS 팀장, 나쁜형사 주연

날렵한 몸에 딱 떨어지는 수트를 입고 현장을 누비며 정중한 말투와 태도로 상대방의 허점을 도발하는 심리수사에 능한 우태석은 전국 강력범죄 검거율 1위에 빛나는 타고난 형사다.



배우 이설 : 은선재(나이 31세) 명강일보 사회부 기자, 사이코패스 나쁜형사 주연 신예

선재를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타고난 천재라고 할 수 있으며, 천재임을 숨기려 들지 않고, 칭찬 받는 것도 좋아하고, 자랑하는 건 더 좋아한다. 뭐든 잘하기 때문에 세상에 어려운 것도 없고, 그 만큼 하고 싶은 것도 없었다. 감정은 느끼지 못하지만 누구보다 총명하기에 속이는데 익숙하고, 조종하는데 능숙하고, 그래서 누구보다 잔인하다고 할 수 있다.



배우 박호산 : 전춘만(나이 45세) 청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장

태석과는 악연으로 얽힌 내부의 적이며, 경찰학교 교관일 때 태석을 만났고, 머리도 좋고 FM맨인 태석을 마음에 들어 했습니다. 과거 권수아 살인사건에서 태석이 목격자로 찾은 배여울을 통해 범인을 잡고 공을 세울 생각이었지만, 범인으로 지목된 장선호(장형민)의 부모가 지역 유지로 서장과 막역한 사이인 것을 알게 되자 메뉴얼이라는 핑계를 들어 여울에게 선호와 대질심문을 하게 만든 장본인이다.



배우 김건우 : 장형민(나이 33세) 청인지검 검사, 연쇄살인마, 개명 전 이름 장선호. 

머리 좋고, 인물 좋고, 성격 좋고, 집안까지 좋은 완벽남으로 태석의 마음에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긴 살인마 역이다. 13년 전 같은 학교를 다니던 권수아를 살해한 것으로 추정된며, 당시 경찰은 사건 현장에서 어떤 증거도 발견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배우 홍은희 : 김해준 법무법인 천진 변호사, 우태석의 아내

기본적으로 정의감 있고, 인간애가 넘치는 가슴 따뜻한 변호사다. 억울한 사람 만들지 않고,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밤낮으로 뛰는 태석에게 도움이 되고 싶하는 우태석 아내 역입니다.



배우 차선우 : 채동윤(나이 28세) SNS 팀원, 경찰대 수석졸업 꽃미남 경위

경찰대 수석 졸업에 빛나는 바른 생활 꽃미남 형사로서 요령 없고 눈치 없는 전형적인 원칙맨이다. 강력범죄 검거율 1위에 빛나는 우태석을 존경했고, 1년 동안 줄기차게 전출 신청을 해서 드디어 우태석의 파트너가 된다.



배우 배다빈 : 신가영(나이 27세) SNS 팀원, 나인투파이브 순경

까칠하지만 똑 부러진 9급 공무원으로 안정적인 삶을 위해 악착같이 공부해서 경찰이 되었다. SNS팀이 결성되자 연쇄 살인 전담반이라는 건 허울이고, 나인 투 파이브, 저녁이 있는 삶이 보장된 드림팀이라 생각한 가영은 재빨리 전출 신청을 냈다. 하지만, 팀이 결성되자마자 연쇄살인이 벌어져서 멘붕에 빠지는 가영이다.



배우 배유람 : 반지득, SNS 자문위원, IT전문가. 전 보석흥신소 사장

뛰어난 IT 프로그래머지만, 여자에게 뒤통수 맞아 회사도 잘리고, 산업 스파이라는 소문까지 파다해 업계에는 발도 못 붙인다. 먹고 살기 위해 자신의 특기를 살려 남의 사생활 파헤치는 흥신소를 개업했다.


배우 양기원 : 이문기, SNS 팀원, 일명 부산토르, 츤데레 해결사

언제 어디서나 허리춤에서 망치를 꺼내 태석을 돕는 전형적인 츤데레남으로 태석이 몰고 다니는 사건 사고 덕에 뒤치다꺼리는 기본이고, 감봉은 옵션이다. 덕분에 비번 날은 대리운전을 뛸 수밖에 없는 안타까운 사연의 캐릭터입니다.



배우 윤희석 : 조두진, 홍보계장, 우태석의 절친

태석의 고등학교 동창이며 둘도 없는 절친이며 하루아침에 부모님을 잃고 가장이 되어버린 태석을 경찰의 길로 이끈 장본인이다. 천성이 순하고 착한 두진은 끔찍한 강력사건과 그로 인해 삶이 망가진 피해자들을 보는 게 힘들어 내근직인 홍보계로 지원했다. 덤으로 절친인 태석이 벌이는 온갖 사건 사고를 몸으로 막아줄 수 있다는 점도 뿌듯해 한다.



배우 류태호 : 최정우, 형사과장, 우유부단하고 소심한 리더

뭐 하나 스스로 결정하지 못하는 우유부단과 소심의 아이콘이다. 한때는 우태석 같은 열혈 형사를 꿈꾼 경찰이다.



배우 김나윤 : 성미라, 과학수사팀 팀장

태석이 순경이던 시절부터 과학수사대를 지켜온, 청인지방경찰청 과수대의 대모이며 피 튀기고 끔찍한 현장에서도 언제나 냉철한 판단과 날카로운 분석으로 수사에 도움을 준다.



조이현 : 배여울(나이 18세) 청인고등학교 2학년

2005년, 청인고등학교 권수아 실종사건의 목격자이며 이후 하루하루가 무서웠고 힘들어 한다.



나쁜형사는 12월 3일 월화미니시리즈로 밤 10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32부작을 방송하게 된다고 하니 본방 시청해야 겠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