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얼 과자] 2017년 10대 트렌드 상품 돼지바 핫도그, 수박바 젤리, 죠스바 젤리.

[리뉴얼 과자] 2017년 10대 트렌드 상품

 

 

2017년 10대 트렌드 상품소개 첫번째로 리뉴얼 과자를 들을 수 있습니다.

2017년 한해에는 소비자의 사소한 의견도 귀담아 들었으며, 독특하고 재미난 발상으로 불황 속 기회를 찾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리뉴얼 과자 대표 제품을 보면 장수 제품의 형태 바꾸기로 리뉴얼 과장 돌풍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 대표제품은 수박바, 요구르트 젤리, 죠스바, 스크류바, 제리밥, 바나나맛 초코파이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롯데푸드의 돼지바가 돼지바 핫도그로 변신하여 인기를 얻은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롯데제과의 수박바는 수박바의 초록 부분과 빨간 부분의 위치가 바뀐 거꾸로 수박바, 수박바 사탕, 수박바 젤리 등 장수제품의 리뉴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출시되어 수박바의 매출이 40%정도 증가하는 화제를 이르겼습니다.

 

죠스바는 통아이스크림, 젤리, 껌 등으로 변신했고, 스크류바는 껌, 젤리, 슬러시 형태로 변신했으며, 오리온 초코파이는 바나나맛 초코파이를 선보이며 매출도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장수 제품들이 젤리제품으로 변신하였는데 롯데제과가 선보인 요구르트 젤리, 꼬깔콘 젤리, 수박바 젤리, 죠스바 젤리, 스크류바 젤리, 요맘때 젤리 등이 출시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장수제품은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을 기반으로 리뉴얼 제품이 성공했다고 봅니다.

 

리뉴얼은 계속되는 리뉴얼 바람을 타고 독특한 컨셉으로 변화 되었습니다. 이같이 장수 브랜드의 리뉴얼 전략은 스낵에서 의류 및 굿즈까지 영역이 확대되는 추세 이였습니다.

대표적으로 메로나는 수세미로 제작되어 쇼설미디어에서 화제가 되었고, 휠라와의 콜라보 컬렉션으로 메로나 특유의 컬러를 적요한 신발이 출시 되어 출시 2주만에 완판하는 기록을 만들 었습니다.

 

이처럼 리뉴얼 과장이 변화는 카테고리를 넘나들면서 확장 된 것으로 봅니다. 장수제품의 리뉴얼 변화는 기업의 매출에도 도움을 주었고 재미를 만들어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 참고 자료 : 트렌드 코리아 2018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