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대 트렌드의 무선청소기 열풍 가성비를 갖춘 소물 가전시장

2017년 트렌드의 무선청소기 열풍 가성비를 갖춘 소물 가전시장

 

 

 

보조에서 메인으로 급부상한 무선청소기는 2017년도 가전제품 시장을 이끌었던 주인공입니다.

국내 무선청소기 시장은 해외 브랜드인 다시슨과 일렉트로룩스, 국내 브랜드인 상성전자와 LG전자가 견인하였습니다.

 

기존 무선청소기는 흡입력이 약해 유선청소기의 보조용에 머물렀지만, 흡입력과 배터리 성능이 개선된 후 최근 메일 청소기로 자리 잡았습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는 우리 주부에게는 꼭 갖고 싶은 필수 가전제품 중에 하나였습니다. 그래서 백화점에서 품절 사태를 빚기도 했습니다.

 

 

무선청소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55%나 증가했습니다. 이제는 가전시장에서 무선청소기는 시장을 견인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가전제품이 이제는 비싸지만 제값만 한다면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가전품의 불황에도 굴구하고 무선청소기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뛰어난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에 지갑을 열기를 주저하지 않는 소비자들의 의식변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1인가구 및 맞벌이 가구가 증가하면서 효율적으로 집안일을 처리하는 기술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죠.

 

 

특히 집안일은 부부 공동의 몫이라는 사회적 인식이 확산되면서 편리하게 집안일을 처리할 수 있는 가전제품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여성의 전유물이였던 청소기가 이제는 남자가 선택하는 가전제품으로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같이 소물가전 시장의 프리미엄화는 계속될 것이라고 봅니다. 청소기의 성능이 아무리 좋아도 빗자루로 걸레로 직접 닦는 것만 못하다고 여기왔던 시기가 있었는데, 이제는 조금 덜 닦이더라도 내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면 청소기를 선택하겠다는 세대가 등장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청소는 이제는 성능 좋은 기계가 하고 나머지 시간은 나에게 투자 하겠다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가성비를 갖춘 소물 가전 시장의 강세를 이끌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