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LINE) 링크 코인 암호화폐 발행 수량 사용할 수 있는 곳

라인(LINE) 링크(LINK)코인 암호화폐 발행 수량 사용 할 수 있는 곳

네이버 자회사인 라인(LINE)이 9월중 암호화폐 “링크(LINK) “를 발행하겠다고 하여 소셜네트워크(SNS)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암호화폐 ”링크(LINK) “ 코인은 일본과 국내에서 발행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라인(LINE)은 “링크”코인를 발행수량은 총10억가 될것으로 하는데, 이 가운데 8억개를 라인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용자들에게 분배되고, 나머지 2억개는 라인이 보유할것이라고 합니다.



라인 이용자는 메신저 활동을 통해 "링크(LINK)"를 확보할 수 있고, 확보한 "링크 코인(LINK)"는 라인이 운영하는 거래사이트 "비트박스"를 통해서 현금화할 수 있게 됩니다. 단 일본 이용자는 규제당국의 승인이 이뤄지지 않아 당장 매매와 교환이 불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라인(LINE)은 "링크코인"를 자금모집(ICO) 방식이 아닌 "포인트" 방식으로 배포 한다고 합니다. 투기자본에 의해 혼탁되는 것을 예방하려는 차원이라 생각됩니다. "링크"를 확보한 사용자는 라인에서 유료음악, 동영상 등을 볼 수 있고, 웹툰을 코인으로 구매할 수 도 있답니다. 온라인쇼핑을 할때 "링크" 코인를 사용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라인에서 개인간 송금, 게임 아이템 구매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라인보다 먼저 시도했던 "스팀잇"도 보상형이지만 까다로운 가입절차와 콘텐츠 수정불가한 여건으로 인해 대중화하는데 실패하였습니다. 라인은 암호화폐 "링크(LINK)"를 SNS 활동의 보상용으로 지급할 계획이며, 국내뿐 아니라 일본, 아시아권까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코인을 미끼로 하여 라인 사용자층을 다지고 동시에 새로운 라인 이용자를 흡수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라인(LINE)과 같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도 올해 연말쯤 자체 코인을 발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카카오는 카카오톡 계정으로 지갑을 만들어 이용자들이 손쉽게 코인을 구매, 송금하는 방식을 검토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