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밤 등장인물관계도 한지민 정해인 몇부작 줄거리

봄밤 등장인물관계도 한지민 정해인 몇부작 줄거리

5월 22일 첫 방송을 시작한 드라마 봄밤은 무미건조한 일상을 살아가던 30대 두 남녀에게 불현 듯 찾아온 감정의 파동을 보여주고 있으며, 드라마에서 결혼 얘기가 나오자 오랜 연인과의 권태로운 관계를 다시 되짚어보려는 이정인(한지민)과 홀로 아들을 키우며 자신의 삶을 가두어뒀던 싱글 대디 유지호(정해인)의 만남이 시작됩니다.



봄밤 몇부작

드라마 봄밤은 2019년 5월 22일 첫 방송을 시작하였으며, 매주 수, 목요일 밤 8시 55분 ~ 10시 5분 까지 70분간 방송하며, 총 32부작으로 제작 방송합니다.



봄밤 인물관계도


봄밤 등장인물 관계도

한지민(이정인 역, 35세)

배우 한지민은 지역 도서관 사서인 이정익 역으로 출연하는데, 극에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사는 것에 가장 큰 가치를 갖고 있습니다. 자매들 간의 애정이 두텁우며 한 살 터울의 언니와는 말하지 않아도 통하는 사이랍니다. 오랜 연인인 기석과의 결혼 얘기가 시작되자, 서로의 관계를 되짚어 보게 되는데요. 자신이 꿈꾸어 왔던 사랑을 하고 있는 것인지, 그 사랑은 과연 옳은 것인지, 선택한다면 후회하지 않을 것인지, 다시 되짚어보고 생각하게 됩답니다.




정해인(유지호 역,  35세)

배우 정해인은 드라마 봄밤에서 약사인 유진호 역으로 출연는데요. 극에서 유진호는 따뜻하고 강직한 소요자로서 부모 속 한 번 썩이지 않고, 없는 자식처럼 성장하였습니다. 대학 때 만난 여자 친구와의 문제로 인생의 소용돌이를 맞이하여 자책과 상실감으로 체념한 채 살아오던 중에, 정인을 만나면서 잊고 살던 모든 감정들이 되살아 나게 됩니다.



김준한(권기석 역, 38세)

배우 김준한은 은행 본사 심사과의 과장인 권기석 역으로 출연하며, 극에서 자신감과 자만을 갖고 있으며 부유한 집안 배경을 빌미 삼아 힘자랑하는 그런 성적이 아닌 평범한 남자랍니다. 빠른 머리와 적절한 승부욕으로 직장에서의 인정을 받고 있으며, 이정인과는 연인사이로 출연하는데 둘 사이에 금이 가기 시작하는데 어떻게 전개 되는지 궁금하네요.



이정인의 가족

임성언(이서인 역, 36세

배우 임성언은 정인의 언니이며, 방송국에서 아나운서인 이서인 역으로 출연합니다. 봄밤에서 이서인은 절제와 인내의 달인이며, 부모의 기대, 동생들의 본보기로서 완벽한 맏딸이라고 합니다. 서인은 결혼만은 오로지 자신을 위한 선택이었어야 했음을 이제와 뼈저리게 후회하고 있으면서 자신 스스로를 향한 형벌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환생을 위한 계획하고 있다고 하네요.



주민경(이재인 역, 30세)

배우 주민경은 정인의 동생으로 대학원생인 이재인 역으로 출연합니다. 재인은 극에서 자유로운 영혼으로 즉흥적이고 대범한 성격의 인물입니다. 언니들을 방패 삼아 아버지의 간섭을 가장 적게 받으며 컸지만, 마음속에선 누구보다 강한 저항심이 들끓고 있답니다. 큰 언니의 결혼 생활, 작은 언니의 연애 이 두언니가 모두 약하다고 생각하고 본인은 다른 길을 간다고 하는데요.



송승환(이태학 역, 61세)

배우 송승환은 이정인의 아버지인 이태학 역을 맡아 출연합니다. 이태학은 수영고등학교 교장선생님으로 밖에선 세상 겸손하지만, 집에만 들어오면 속물근성을 내뿜는 안하무인 인물로 내로라하는 간판에 욕심이 많아 자식들 결혼에 집착하는 성격이랍니다.




길해연(신형선 역, 60세)

배우 길해연은 이정인의 어머니이며 이태학의 아내인 신형선 역으로 출연합니다. 봄밤에서 신형선은 외유내강형 인물로서 낭만적인 사랑을 꿈꿨지만 교사라는 직업 하나만 보고 결혼을 밀어붙인 부모의 뜻을 끝내 거역하지 못해서 이태학과 결혼하였고 딸들은 다른 인생을 살길 바라는 엄마랍니다.



이무생(남시훈 역, 40세)

배우 이무생은 이서인의 남편이면서 치과 병원장인 남시훈 역으로 출연합니다. 극에서 남시훈은 교만하고 비열한 성격이며, 의사 집안에서 자신의 성장세가 제일 쳐지는 것에 전전긍긍하였답니다. 자신을 들여다 볼 머리는 없고, 아내인 서인에겐 자격지심이 있어 분노만 쌓여있다고 하네요.



이정인의 주변 인물

이상희(송영주 역, 35세)

배우 이상희는 도서관 사서이며 정인 친구인 송영주 역으로 출연하였습니다. 송여주는 말은 찬데 속은 따뜻하며 빠른 눈치 못잖게 빠른 판단력으로 계산 끝내고 행동으로 옮기는 성격이며 지난 연애의 상처로 비혼주의는 아니나 결혼에 관심이 없는 인물입니다.



윤슬(오하린 역, 30세)

배우 윤슬은 도서관에서 일하는 계약직 직원인 오하린 역을 출연합니다. 극에서 오하린은 깍듯한 예의도 알고 처세도 잘하지만 계약직 처우에 불만이 있어도 정인과 영주의 차별없는 대우에 감동해 이직을 못하고 도서관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유지호의 가족

오만석(유남수 역, 62세)

배우 오만석은 유지호의 아버지로서 세탁소를 운영하고 있는 유남수 역으로 출연합니다. 극에서 유남수는 근면 성실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말수 적고, 화를 내는 법이 없는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자신의 뒷바라지가 부족해 하나 뿐인 아들의 인생이 고달파 진 것만 같아 아내 몰래 삼키는 소주잔이 늘어가기만 하는데요.



김정연(고숙희 역, 58세)

배우 김정연은 유지호의 엄마이며 남편과 함께 세탁소일 하고 있는 고숙희 역으로 출연하였네요. 극에서 고숙희는 배움은 적으나 사리분별 잘하고 현명하며 온순하나 냉철해야 할 순간엔 얼음장 같은 성격을 갖고 있는 여인이랍니다. 지호가 걷잡을 수 없이 방황할 때 모질게 다그쳐 일으켜 세워 지금에 오게 한 엄마입니다.


하이안(유은우 역, 6세)

하이안은 유지호의 아들인 유은우 역으로, 은우는 아빠처럼 세심하고 다정하며 엄마를 단 한 번도 묻지 않는 이유를 말하지 않고 있답니다.



유지호의 주변 인물

서정연(왕혜정 역, 40세)

배우 서정연은 약사인 왕혜정 역으로 출연하는데요. 드라마 봄밤에서 왕혜정은 시원시원하고 배려심이 많은 인물로 지호의 사정을 누구보다 잘 알아 누나처럼 마음을 쓰는 인물입니다.



이유진(이예슬 역, 23세)

배우 이유진은 약국에서 아르바이트생인 이예슬 역으로 출연합니다. 예슬이는 나이답지 않게 속이 깊으며 미래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기 시작한 나이를 갖고 있씁니다.



임현수(최현수 역, 35세)

배우 임현수는 유지호의 친구이면서 한솔은행 본사 심사과에서 같이 일하는 최현수 역으로 출연합니다. 최현수는 은행에서 인정 많고 활달해 주변에 사람이 많으며, 간혹 물색없는 싸구려 입이 본인에게 화를 만들기도 하는 인물입니다.



이창훈(박영재 역, 35세)

배우 이창훈은 유지호의 친구이면서 공시생인 박영재 역으로 출연합니다. 박영재는 착실하고 온순하며 속을 잘 보이지 않으나 옳고 그름에는 분명하게 자기 소리를 내는 인물입니다.



권기석의 가족

김창완(권영국 역, 65세)

배우 김창완은 권기석의 아버지이면서 수영재단의 이사장인 권영국 역으로 출연하는데요. 극에서 권영국은 극강 개인주의 성격을 갖고 있는 인물입니다. 그는 자식도 믿지 않는다는 철학으로 단 한 번의 휘청거림 없이 사업을 꾸려왔으며 정인을 며느리보다 재단의 심복으로 두고자 하는 것에 관심이 더 많은 캐릭터 입니다.








5월 22일 시작한 드라마 봄밤은 지역 도서관 사서인 이정인(한지민)은 인생의 가장 큰 행복은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사는 것이라 여기는 인물이며, 이정인은 '봄밤'드라마에서 깊은 서정적 멜로 연기를 보여주고 있으며, 약사 유지호(정해인)은 매력적인 미소를 지어보이며 '봄밤'을 통해 또 한 번 여심을 저격할 연기를 선보이며 드라마 봄밤의 인기를 몰아가고 있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