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관우 노래 '어매' 아버지 나이 고백 빚 이혼 성대결절[MBN보이스킹 1라운도 올크라운]

조관우 노래 '어매' 아버지 나이 고백 빚 이혼 성대결절 MBN보이스킹 1라운도 올크라운

 

이번 4월 27일에 방송된 MBN보이스킹오디션 프로그램에 조관우 가수가 출연하였는데요. 가수 조관우는 1965년생으로 1994년 1집 앨범 'My First Story' 를 발표하면서 가수로 데뷔하였는데요. 실제로 조관우 가수의 데뷔앨범은 1994년보다 2년 먼저인 1992년에 본명으로 '조광호' 라는 앨범이 실제 그의 첫 앨범이라고 하네요.

 

 

가수 조관우는 1965년 판소리의 대가인 아버지 조통달의 아들로 태어났으며, 아버지 조통달의 집안은 국악 집안으로 조통달의 이모인 박초월 역시 중요무형문화재로 명창이며, 이렇게 가족의 영향으로 조관우 역시도 어렸을 적부터 판소리, 창 그리고 가야금에 재주를 보이면서 국악예술고등학교에서 가야금을 전공하였다고 하네요.

 

 

그러나 가수 조관우는 우여곡절끝에 성대결절오기도 하였고, 또한 15억의 빚으로 집도 없이 떠돌이 생활을 하기도 하였으며, 또한 이혼을 2번이나 격으면서 어려운 생활을 하였으나 자신은 나에게는 노래 밖에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이번 오디션 경연에 출전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가수 조관우 노래 '어메' 다시보기

 

 

가수 조관우는 이번 오디션에서 가수 나훈아 원곡인 '어매' 곡을 선곡하여 불러주었으며, 진한 감성과 목소리로 전하는 어매 노래를 모두를 감동하게 하였습니다. 최종 MBN보이스킹오디션 1라운드에서 올크라운을 받으면서 2라운드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조관우 무대를 감상한 남진은 무대에 집중하느라면서 크라운 누르는 것을 깜빡하였다고 하면서 조관우 가수가 부른 노래 어메는 우리의 혼이 담긴 국악을 잘 접목한 곡으로 멋진 노래와 무대를 봤다고 하네요.

 

 

또한 가수 남진은 조관우 아버지 조통달 판소리 명창과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었다고 이야기 하면서 조관우 가수가 7살때 기억을 이야기 하기도 하였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생활을 보낸 조관우 가수에게 힘찬응원을 드리며, 앞으로 더 좋은 무대 노래를 보여주기를 응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