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웹툰 원작 등장 인물 관계도 몇부작, 왜 오수재인가 후속 드라마

오늘의 웹툰 원작 등장인물 관계도 몇부작 출연진, 왜 오수재 인가 후속 드라마


매주 금,토일 밤에 방영되는 '왜 오수재 인가' 후속 SBS 새 드라마 '오늘의 웹툰'은 원작 '마츠다나오코의 중쇄를 찍자'로 연출 조수원, 김영환, 극본 조예랑, 이재은으로 김세정, 남윤수, 최다니엘 배우 등의 출연진으로 구성되었으며,  유도 선수 출신 '온마음'이 부상을 당해 평생 해온 운동을 포기하고 웹툰 편집부에 취직한 후 진정한 웹툰 편집자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야기로 전개되는 금토 드라마입니다.

 


'오늘의 웹툰'은 원작 '마츠다나오코의 중쇄를 찍자'로 제작되는데, 몇부작 인지? 총 12부작으로 제작되었으며, 1회당 70분 방송이 됩니다.

 


오늘의 웹툰 인물관계도


오늘의 웹툰 등장인물

 

김세정(온마은 역) 네온 웹툰 편집부 신입사원 (女, 26세)

 

극중에서 김세정은 온마은 역으로 먹방과 만두귀, 후각이 뛰어난 개성을 갖고 있으며, 또한 온 마은은 유도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으로 유도에 재능을 갖고 있었지만 아쉽게 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탈락하게되됩니다. 

온마은(배우 김세정)은 새로운 삶으로 유명 IT기업 네온에 1년 계약직으로 입사하여 위기를 극복하는 보습을 보여줍니다.

 


남윤수(구준영 역) 네온 웹툰 편집부 신입사원 (男, 26세)

 

극중에서 남윤수 배우는 구준영 역으로 IQ150의 엘리트로 최선보다는 최고란 말이 좋고 준영의 인생에는 실패가 없었으며, 항상 공부를 잘했고 어떤 집단에서든 주목받으면서 수려한 외모에 화려한 말빨, 적당한 매너와 애티튜드까지 요즘 흔히들 말하는 엄친아 랍니다.

 


김세정(온마은 역)과 남윤수(구준영 역)는 웹툰 편집부 신입사원으로 입사하여 신입사원으로서 살아가는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최다니엘(석지형 역) 네온 웹툰 편집부 부편집장 (男, 37세)

 

극중에서 최다니엘은 석지형 역으로 편집부의 부편집장으로 등장하며, 팩폭을 툭툭 날리다가도 묵묵히 뒤에서 서포트 해주는 듬직한 멘토로, 일할 땐 웹툰 작가들과 다수의 후배들이 기대는 인물입니다.

 


그러나 석지형은 길치, 방향치과 허당미 까지 소유한 인물로 온마음의 사수이고, 편집장 장만철과 함께 ‘진저툰’의 편집자로 일했으나 3년 전 ‘진저’ 사이트의 쇠퇴와 함께 경영진들이 갑작스러운 서비스 종료 결정을 내렸고 만철과 함께 네온으로 이직한 인물입니다..

네온 웹툰의 편집부 편집장 역에 박호산(장만철 역), 편집부의 우러벨 요정이라고 하는 권영배 역에 양현민 배우, 일 잘하고 말 잘하고 성격 좋고 애티튜드도 좋은 그야말로 네온 웹툰 편집부의 에이스 기유미 역에 강래연 배우, 만화를 정말 좋아하는 편지부 직원 최두희 역에 안태환 배우, 김갑수, 고창석, 황영희, 백주희, 임철수, 하도권, 진예솔, 김도훈, 하율리, 손도운, 윤서아, 장성윤, 전혜연 등 연기력이 넘치는 배우가 출연하고 있네요.

 

오늘의 웹툰 드라마에서 웹툰 작가로 등장하는 인물을 보면.

 

김갑수 배우 백어진(60세)역으로 원로 무협 만화 작가로서, 경력 30년이 훌쩍 넘은 웹툰의 대가로서 한국 만화계의 거목입니다. 김도훈 배우 신대륙 (22세)역으로 온마음이 발굴한 천재 신인 작가, 네온의 웹툰 캠프인 신인 작가 발굴 공모에 참여한 괴짜 작가입니다.


전혜연 배우 구슬아 (23세)역으로 섬세하고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며, 대학 졸업 전 마지막으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네온의 웹툰 캠프에 지원을 했는데 합격하였답니다. 하율리 배우 뽐므 (24세)역으로 '네온 웹툰' 조회수 1위 웹툰의 인기 작가랍니다.

 

임철수 배우 나강남 (40세)역으로 네온의 대표 작품 '구미호 공주'의 웹툰 작가입니다. 백석광 배우 임동희 (34세)역으로 10년 동안 어진의 밑에서 일한 어시스턴트로 등장합니다. 손동운 배우 오윤 (30세)역으로 웹툰 작가 겸 셀럽이랍니다.


장성윤 배우 이우진 (22세)역으로 어린 시절 리틀 야구부를 한 경험을 바탕으로 야구만화 '풀카운트'를 그려 네온의 웹툰 캠프에 참가한 신인 작가입니다.

 

 

이렇게 '오늘의 웹툰' 금토드라마에 출연하는 배우와 등장인물, 인물관계도를 정리해봤습니다. 2022년 7월 29일 '왜 오수재 인가' 드라마 후속 작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오늘의 웹툰' 본방 사수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