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률 좋은 오피스텔 투자 원칙 이것만 확인하세요

수익률 좋은 오피스텔 투자 원칙 이것만 확인하세요

 

 

소형을 선택하라

오피스텔은 임대수익이 주목적이므로 소형을 좋다. 임대금액 부담이 적어 회전속도도 빠르기 때문입니다.

 

역세권을 선택하라

역세권은 교통의 편리성이 확보되므로 다양한 복합 수요층 확보가 가능하다. 요즘 젊은이와 직장인들은 찾는 역세권은 투자 후 오피스텔 매매가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업무시설 밀집지역을 선택하라

오피스텔은 주거용이든 업무용이든 임대만 잘나가면 된다. 업무시설 밀집지역일수록 수요가 풍부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상식이죠.

 

 

 

부가가치세는 반드시 환급받아라

분양가에 포함된 부가가치세는 사업자등록을 하면 환급을 받을 수 있다.

 

중간층을 택하라

무조건 꼭대기층이 좋은 것은 아니다. 국내에도 초고층 주거환경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요즘 분양되는 초고층 아파트가 많은데 꼭대기층 주거에 많은 문제점이 야기될 수도 있다. 따라서 20층 이하 오티스텔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대료를 확인하라

분양업체가 제시하는 임대료는 대개 인접지역 최고시세를 기준으로 한다. 주변 중개업소에서 직접 임대가를 확인해야 합니다.

 

가격이 낮은 층을 선택하라

오피스텔도 층별 분양가격이 차등적용 되고 있다. 임대용인 경우 가급적 값이 싼층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입주때 임대가격은 비슷하게 형성된다.

 

전용율은 중요하지 않다

전용율이 높으면 각종 부대시설이 빈약하다. 특히 주차장이 적거나 공용세탁장 및 빨래건조장 등의 설치가 줄어들어 주거의 편리성이 약해지고 상품성이 약해진다.

 

 

 

회전율을 살펴라

오피스텔의 회전율은 임차인이 빠져 나간 후 재 임대까지의 소요시간을 말한다. 재 임대 소요기간은 짧으면 짧을수록 좋다.

 

월세율 높은 곳을 선택하라

임대가격을 산정시 대부분이 전세를 기준으로 지역을 평가한다. 그러나 지역별로 월임대료를 산정하는 기준이 조금식 차이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