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 인물관계도 몇부작 등장인물

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 인물관계도 몇부작 등장인물


'신입사관 구해령'은 2019년 7월 17일부터 첫 방송을 하는 MBC 수목 미니시리즈이며, 19세기 초 '사필을 하는 계집'이라며 손가락질 받으며 별종 취급받던 여사들이 주인공이며 남녀가 유별하고 신분에는 귀천이 있다는 해묵은 진리와 맞서며 변화라는 소중한 씨앗을 심는 이야기를 그린 사극입니다.



신입사관 구해령 몇부작

신입사관 구해령은 2019년 7월 17일부터 매주 수,목요일 밤 8:55 방송하며 총 32부작으로 제작 방송하게 됩니다.



신입사관 구해령 등장인물 관계도

신세경 : 구해령 역

배우 신세경은 나이 26세인 구해령 역을 맡았습니다. 19세기 한양의 문제적 여인으로 예문관 권지(인턴) 여사로 '왕이라고 늘 옳은 결정만 하란 법은 없잖습니까!'라고 생각하고 있답니다.



구해령의 취미는 서양 오랑캐 서책 읽기, 존경하는 인물은 갈릴레오 갈릴레이이며 어린 시절을 청나라에서 보내 세상에 호기심 많은 자유로운 영혼의 여인입니다.



청나라에서 고국 조선으로 돌아온 그녀는 26세의 여인으로 당시 노처녀로서 집안의 강요로 맺게 된 혼례날에 해령은 혼례식 대신 여사 별시를 치르고, 당당하게 관원으로 궁에 입궁하게 됩니다.



차은우 : 도원대군 이림 역

배우 차은우는 나이 20세인 도원대군인 이림 역을 맡아 출연합니다. 왕위 계승 서열 2위 도원대군은 연애 소설가 필명 '매화 선생'으로  깊은 궁속에 갇혀 사는 고독한 모태솔로 왕자이지만, 밖에서는 한양을 들었다 놨다 하는 인기 절정의 연애소설가로 등장하게 됩니다.




도원대군은 현왕의 미움을 받는 살아있는 시한폭탄이자 존재만으로도 왕실의 평화를 깨뜨리는 문제적 왕자이며 왕자와 연애소설가의 이중생활을 하던 중 정직한 사관이자 합법적 한방 라이프를 하게 된 구해령과 엮이며 글이 아닌 현실 사랑의 감정을 알고 비로소 진짜 세상과 마주하게 됩니다.



이지훈 : 민우원 역

배우 이지훈은 나이 28세인 민우원 역으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정7품 봉교로 현 조정실세 좌의정 민익평의 아들이며 완벽 스펙의 강직한 천생 사관으로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는 아버지 익평과는 달리 정6품의 관직을 수여받을 수 있는 장원의 혜택을 마다하고 남들이 기피하는 예문관을 스스로 택하게 됩니다.



세상의 조롱에도 묵묵히 사관을 길을 걷는 우원은 자신을 닮은 해령에게 사관으로서의 모든 것을 알려주기로 결심하게 됩니다.



박기웅 : 이진 역

배우 박기웅은 나이 28세인 이진 역으로 출연하며 조선왕조 역사상 가장 투지 넘치는 세자이자 내면에 슬픔을 가진 인물인 현왕 대신 대리청정을 하고 있지만, 현실은 장인 익평을 비롯한 신하들과 버거운 힘겨루기의 연속에 있습니다. 이진에게 유일한 평화와 기쁨은 동생인 도원 대군이랍니다.





박지현 : 송사희 역

배우 박지현은 나이 18세인 송사희 역을 맡아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에 출연합니다. 송사희는 이조정랑 송씨의 딸로 우아한 몸짓과 품위 있는 말투, 고요한 눈빛에 열망을 숨기고 있는 불꽃같은 여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들 없는 집안의 장녀로 태어나 ‘미래의 현모양처’가 되기를 강요받으며 자랐는데 그런 사희에게 '여사 별시' 소식은 마음속 불꽃을 일으키며, 여사 별시를 통과하게 되지만 사희는 세자 이진은 속내를 파악해 보고해야 하는 임무를 맏게 됩니다.





배우 신세경, 차은우, 이지훈, 박기웅, 박지현과 함께 류태호(이조정랑 송재천 역), 공정환(구재경 역), 윤정섭(정9품 검열 황장군 역), 김여진(대비 임씨 역), 전익령(모화 역), 강훈(현경묵 역), 최덕문(좌의정 민익평 역), 김귀선(우의정 역), 이관훈(각쇠 역), 지건우(성서권 역), 이예림(오인임 역), 김민상(함영군 이태 역) 등 연기파 배우가 총 출동하였군요.











신입사관 구해령은 겉에서 보기에는 평화로운 궁에 각기 다른 모습으로 살아가는 4명의 인물들의 관계와 이야기가 전개되며 고요하지만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배우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 함께 출연하는 MBC '신입사관 구해령'은 7월 17일 밤 8시 55분에 방송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