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금재난지원금 사용처, 가능업종, 사용 불가 및 제한 업종

긴금재난지원금 사용처, 가능업종, 사용 불가 및 제한 업종

 

5월 11일 월요일 부터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원을 조회 신청하여 지급을 받고 있는데요.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사용 가능업종, 사용 불가 및 제한업종에 대하여 정리해 봤습니다.

 

 

가장 혼란스럽게 생각되는것이 이렇게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았어 사용하는데 어디에 사용하는것이 좋을지 사용처, 가능업종, 사용불가 및 제한 업종이 어딘지 궁금하게 만드는것 같해요.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기전에 꼭 확인 해야하는것은 본인이 갖고 있는 신용 및 체크카드 중에서 어떤 카드로 신청할지 결정해야합니다.

 

 

5월 11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신용 및 체크 카드 신청하는데 요일별로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신청할 수 있는데, 5월 16일 부터는 요일에 관계없이 언제가 신청히 가능하다고 하느 급하지 않으면 5월 16일에 신청하면 된다고 하네요.

 

 

이래서 정부에서는 대형업체 및 유흥업소는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고 하였는데, 일반 시민으로서 조금은 혼란스럽기만 한것 같해요.

 

 

 

그래서 정부 행정안전부는 다양한 방법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와 사용불가업종, 사용 가능업종과 제한업종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을 했네요. 아래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어디서 사용 할 수 있는지와 사용불가 및 제한업종을 확인할 수 있어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한 업종별 사용할 수 없는 곳입니다.

 

 

 

 

다음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고 지원금에 대한 사용처에 대한 가능한 업종과 사용 불가 업종이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 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