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 사이트 바로가기 코로나19 백신 종류 부작용과 이상반응 40 50대 연령 학원 교사 등 접종시기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 사이트 바로가기 코로나19 백신 종류 부작용과 이상반응 40 50대 연령 학원 교사 등 접종시기

 

요즘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감염으로 연일 1400명대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백신 접종에 대한 절실함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지난 7월 12일 부터 55세 ~ 59세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 예약이 시작 하였지만 갑자기 예약 시스템을 막으면서 감자기 조기 마감을 하였는데요.

 

그러면서 주변에 55세 ~59세의 50대 장년층에서 예약을 못한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는 다시 7월 14일 부터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을 다시 오픈하여 예약을 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백신 접종 예약 7월 시행 계획

위와 같이 백신 접종 예약을 계획하였으나 50대의 백신 예약일정은 다소 변경이 되면서 정확히 알고 백신 접종 예약을 해야겠네요. 또한 백신 예약 시스템 사이트를 이용하기 힘든경우에는 각 지역의 콜센타를 이용하여 백신 접종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변경된 50대의 백신 접종 예약 일정은 53 ~ 54세(1967년 ~ 1968년생)은 7월 19일 예약시작하며, 50 ~ 52세(1969년 ~ 1971년생)는 7월 20일에 예약 접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1일부터는 50 ~ 54세 모두 예약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50 ~ 54세는 8월 16일 부터 8월 25일 사이에 백신을 접종할 수 있다고 합니다. 50대는 모더나백신을 접종하게 되는데, 사전에 진통제 및 해열제 등 타이레놀과 같은 약제를 준비하는 것도 잊지는 마셔야 할 것 같해요.

 

 

 

그리고 다른 연령대이지만 교육, 보육 종사자, 대학수능 수험생들도 이번 7월에 백신 접종 예약을 하며 화이자 백신으로 예방 접종을 한다고 하니 꼭 일정을 확인하여 코로나19바이러스를 예방을 준비하는것이 좋을것 같해요.

 

또한 입영장병은 입영통지서 등을 제시하여 접종대상자 등록 또는 현장접수 후 접종이 가능하다고 하니 입영전에 꼭 백신을 접종을 하고 군대에 입대할 수 있게 준비를 하면 좋을것 같해요.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 사이트 사전예약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 사이트를 방문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며 사전에 핸드폰을 준비하였다가 인증을하고 예약 시스템 사이트 순서에 따라 작성하고 자신이 편리한 지역에 있는 병원을 선택하여 백신 접종 예약을 하면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예약이 완료된 후에선 인증된 핸드폰으로 백신 접종 예약이 완료 되었다는 메시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백신접종 예약이 완료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핸드폰 문자를 꼭 확인하고 지신이 접수한 지역과 병원 그리고 백신 1차 접종 일자와 백신 2차 접종 일자를 꼭 확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19 백신 개발사 및 현황

 

현재 우리나라는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모더나 백신이 들어와서 연령과 조건에 따라 서로 다른 백신을 접종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접종받게 되는 백신을 확인하고 사전에 부작용 및 이상 반응을 체크하고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의료기관에 즉각적으로 신고하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게 되면 열감, 근육통, 오한, 관절통, 두통 등의 전신 반응과 주사부위통증, 부종, 박적 등의 극소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50대의 백신은 모더나 백신으로 mRBNA 백신으로 부작용과 이상반응을 보면 신근염과 심남영의 부작용과 이상반응이 있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신근염은 심장의 근육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병이고, 심낭염은 심장을 둘러싼 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병이라고 하는데 이러한 질병의 증상은 가슴통증, 압박감, 불편감, 호흡곤란이가 숨가쁨, 호흡할때 통증, 심장이 빠르게 뛰거나 두근거림, 실신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50대는 접종하는 모더나 백신을 접종 후에는 자신이 이러한 증상이 있는지 잘 관찰하고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즉시 의료기간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 보기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례는 주로 16세 이상의 청년과 같은 젊은 연령층이라고 하니 잘 관찰하는 것이 좋을 것 같해요.

 

백신 종류과 백신 부작용과 이상반응 현상

 

요즘 코로나19 확신이 심각한 상황에서 백신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연령과 직업에 따른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 사이트와 코로나19 백신 종류 및 부작용과 이상반응 현상에 대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백신접종 #백신예약 #백신예약시스템 #백신예약사이트 #백신종류 #백신부작용과이상반응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