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그래풍상씨 몇부작 인물관계도 최대철(전칠복) 이상숙(전달자) 오지호 주변인물

왜그래풍상씨 몇부작 인물관계도 최대철(전칠복), 이상숙(전달자), 오지호 주변인물

이번에는 '왜그래풍상씨'가 몇부작 인지, 이풍상 형제중 2째인 오지호의 이진상 역의 주변인물인 전철복(최대철), 전달자(이상숙) 대한 인물관계도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왜그래풍상씨'가 몇부작으로 기획되었는지 알아보면 2019년 1월 9일 첫 방송시작하여 총 40부작으로 하여 70분방송으로 1회당 35분씩 2회 연속방송하고 있습니다.



'왜그래풍상씨' 수목드라마는 총 40부작이로 방송되는데 주인공인 이풍상이 너무가 개성이 뚜렸한 형제들을 사랑하는 나머지 본인을 관리하지 못하고 형제를 챙기느라 등골을 휘게 만드게하면서 일어나는 가정드라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풍상형제중 2번째 이진상(오지호)은 나이 42세로 풍상의 첫째동생으로 이름이 진상이는 말 그대로 진상짓만 골라하는 인물입니다. 형집에 얹혀살면서 세차일을 하고 있고, 목욕탕 슬리피를 질질 끌고 다닌며 뺀질뺀질 말도 안듣고 말대꾸는 청산유수로 잘하는 신용불량자의 캐릭터 입니다.



최대철 : 전칠복(42세) 역 - 달자의 아들, 진상의 친구 슈퍼아들 전칠복(최대철)은 나이 42세로 이진상과 동갑이며 진상이와는 어려서부터 친구이고, 엄마와 둘이 한방을 쓰며 잼있게 지내는 캐릭터입니다.



진상(오지호)과는 단짝 콤비로 드라마에서 양념의 역할로 코믹한 면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름은 일곱가지 복을 받으라고 칠복이라 이름지었는데, 이름 만큼 복은 커녕 복 근처에도 가지 못하고 있으며 빈둥대서 눈만 뜨면 엄마에게 구박받고 있는 인물입니다.



이상숙 : 전달자(60대 중반) 역 - 슈퍼 아줌마, 충청도 출신, 칠복의 어머니 전달자(이상숙)은 60대의 나이로 충청도 출신으로 슈퍼 아줌마로 불리고, 전칠복의 엄마 입니다. 말투는 충청도 사투리로 퉁명스럽고 거칠게 말하고 풍상 가족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있는 동네 수퍼 아줌마 입니다.



슈퍼아줌마인 전달자는 눈치코치 없이 온갖 소문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슈퍼는 동내 사랑방처럼 소문을 만들어 내면서 드라마에서 코믹 역할을 하는 캐릭터이지만 속 깊은 곳에는 미혼모로 악착같이 아들 하나를 키우면서 살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