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정 본명 나이 어머니 형부 한진희 여우조연상 영화부문 수상 "더 서울어워즈"

예수정 본명 나이 어머니 형부 한진희 여우조연상 영화부문 수상 "더 서울어워즈"

제2회 더 서울어워즈에서 영화부문 여우조연상은 "신과함께 - 예수정(나이 63세)"이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영화 부문 여우 조연상은 1987 - 김태리, 그것만이 내 세상 - 김성령, 신과함께 - 예수정, 독전 - 진서연이 여우조연상 후보에 올랐는데 "신과함께 예수정"이 수상하였습니다.






배우 예수정은 "많은 분들께서 사랑해주신 영화에 제가 자그마한 동그란 돌로 참여한 건 행운이었습니다. 자식에 대한 애틋한 마음,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마음이라는 정서 덕에 이런 상까지 받게 돼어 너무 기쁘고 작업에 함께한 동료들께 감사드립니다"라고 수상소감을 말했습니다.




배우 예수정(본명 김수정)은 1955년생으로 나이 63세로 학력은 뮌헨루드비히막시밀리안대학교 대학원 연극학을 공부했으며, 1979년 연극 "고독이란 이름의 여인"으로 데뷔하였습니다. 소속사는 S&A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예수정의 어머니는 그 유명한 배우 정애란이며, 형부는 배우 한진희로 배우 집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예수정은 드라마 및 영화에서 조연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여배우 최초로 3편 영화가 천만 관객의 영화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천만영화는 도둑들, 부산행, 신과함께-죄와 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수정이 출연한 2018년 신과함께 - 인과 연도 1,200만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면서 여배우 최초로 4편의 천만 영화에 출연하는 기록을 세웠는데요. 동시에 누적관객수 1위라는 기록도 세우게 되었답니다. 이번 서울어워즈에서 영화부문 여우조연상 수상을 축하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