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녹두꽃 민성욱 김정호 홍우진 등장인물 최경선 김개남 손화중 동학농민군

드라마 녹두꽃 민성욱 김정호 홍우진 등장인물 최경선 김개남 손화중 동학농민군

오늘은 4월 26일 첫 방송을 시작한 드라마 '녹두꽃 등장인물' 동학사람들에서 동학농민군의 선봉부대 지휘관 최경선, 태인지역 농민군 총관련, 정읍 접주 농민국 총령관을 맡아 출연하는 배우 민성욱, 김정호, 홍우진의 녹두꽃 등장인물를 정리하였습니다.



드라마 녹두꽃 민성욱(최경선 역)

배우 민성욱은 드라마에서 태인 주산리의 접주이자 전봉준의 그림자로 불리울 정도로 최측근에서 고부민란부터 죽음의 순간까지 전봉준과 생사고락을 함께하며 싸운 최경선 역을 맡았습니다.



최경선(민성욱)은 창의군 선봉장 격인 영솔장으로서 별동대를 지휘는 선봉부대의 지휘관이였고, 최경선은 우직하고 담력이 강하고 무예가 뛰어난 인물이였습니다. 그런 그가 백성을 괴롭혔던 백이강가 자신의 별동대에 들어온 것을 못마땅하게 여긴 인물입니다.




드라마 녹두꽃 김정호(김개남 역)

배우 김정호는 태인지역의 대접주이면서 손화중과 함께 동학농민군의 2인자 격인 총관령인 김개남 역을 맡아 녹두꼭 드라마에 출연합니다. 극에서 김개남(김정호)의 원래 본명은 기범이였으나 '조선의 남쪽을 개벽한다'라는 의지로 개남으로 개명하게 되었습니다. 김개남(김종호)은 시종일관 강경노선을 추구하였으며 피아가 분명하고 호전적인 인물로서 민초들에겐 더없이 따뜻하지만 가진자들에게는 저승사자 같은 사람으로 알려진 캐릭터 입니다.



드라마 녹두꽃 홍우진(손화중 역)

배우 홍우진은 극에서 동학농민군 총관령으로 정읍 출생으로 무장 접주인 손화중 역으로 출연하였습니다. 극에서 손화중은 전봉준, 김개남과 함께 동학농민군의 3대 지도자 중 1명인 핵심인물입니다.



손화중(홍우진)은 만석꾼 집안의 자제로 한때 벼슬관직에 뜻 갖고 있기도 하였으나 나이 20살에 지리산에서 동학에 입도하였습니다. 손화중(홍우진)은 성품이 온화하고 인자한하여 동학의 포교에 전념하였으며 호남지방에서 제일 많은 교도를 거느리는 무장포의 접주가 된 인물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녹두꽃'에서 전봉준과 함께 역사적으로 중요한 일을 했던 인물 최경선, 김개남(김기범), 손화중 역으로 출연하는 배우 민성욱, 김정호, 홍우진의 멋진 연기가 기대되면 이 사극에서 더욱 빛날 인물들 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