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광 김하균 녹두꽃 고부 군수 조병갑 박원명, 금토드라마

장광 김하균 드라마 녹두꽃 고부 군수 조병갑 박원명 열혈사제 후속 금토드라마

4월 26일 금요일 첫 방송을 시작한 드라마 녹두꽃 등장인물중 고부 군수역을 맡아 출연하는 배우 장광, 김하균의 역할에 해서 정리하였습니다. 녹두꽃 드라마에서 고부 군수는 조병갑과 박원명 군수가 등장하는데 이들이 어떤 인물들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녹두꽃 등장인물 장광(군수 조병갑 역)

배우 장광은 드라마에서 고부 군수인 조병갑 역으로 출연합니다. 조병갑 고부군수는 당시 이방인 백가와 함께 죽이 잘맞는 고을 원님인 군수로 지역에서 희대의 탐관오리인 인물입니다.



이것 고부군아의 이방인 백만득 일명 백가는 조병갑 고부 군수와 함께 세금 착복하고 뇌물 수수하며 고리대금, 땅 투기 등 갖은 온갓 부정과 비리를 일삼아 고부에서 거부가 된는에 조병갑 군수가 한목을 하였다고 합니다.





드라마 녹두꽃 등장인물 김하균(군수 박원명 역)

배우 김하균은 조병갑의 후임으로 고부 군수로 부임하게 되는 후임군수인 박원명 역을 맡아 출연합니다. 극에서 박원명은 군수로서 우유부단하고 일처리가 유능하진 않지만 최소한의 양심과 정의감을 갖춘 관료인 인물입니다.



박원명은 조정에 변변한 연줄도 없고, 야심도 크지 않아 오지의 수령만 전전하던 인물로 민란이 터지자 모두가 기피하는 고부 수령으로 떠밀리듯 부임해왔으며, 무골호인으로 갑오년의 난세 속에서도 고부군수의 직책을 성실히 수행한 인물이라고 하네요.




오늘은 동학농민운동 본거지 고부에서 군수로 출연한 배우 장관, 김하균의 배역인 조병갑, 박원명의 인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열혈사제 후속드라마로 매주 금토요일에 방영되는 드라마 녹두꽃 본방사수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