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좌관 인물관계도 몇부작 등장인물 줄거리

보좌관, 인물관계도, 몇부작, 등장인물, 줄거리

JTBC 새 금토드라마 ‘보좌관-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은 극본 이대일, 연출 곽정환이 맡았으며, 드라마 보좌관은 6월 14일 밤 11시에 첫 방송을 시작하는데 현직 보좌관들이 직접 출연하여 세상 밖에서 들을 수 없었던 생생하고 치열한 보좌관들의 세계와 속사정을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드라마 보좌관은 강지영 아나운서의 강력한 오프닝으로 가감 없는 견해의 내용이 담겨있어 흥미를 더욱 자극할 것으로 기대가 모이지만 현직 보좌관의 반응은 기대와 우려가 섞인 의견이 있기는 하지만 '보좌관'의 극단적인 성적표를 공개합니다.




보좌관 몇부작

보드라마 좌관은 2019년 6월 14일일 첫 방송을 시작하여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11시에 방송되면 총 10부작으로 제작 방송 됩니다.



보좌관 인물관계도


보좌관 등장인물 관계도

이정재(장태준 역)

배우 이정재는 송희섭의원실의 수석 보좌관인 장태준 역을 맡았습니다. 극에서 장태준은 뛰어난 직관과 냉철한 판단력을 갖고 있으며 승리를 향한 집중력과 상대의 허점을 파고드는 집요함으로 끓어오르는 야심을 드러내지 않는 차가운 이성을 갖고 있는 인물입니다.



정태준은 경찰대를 수석으로 입학해 수석으로 졸업한 수재이며 동기들이 지구대 순찰을 돌 때 경찰청 경제 범죄 수사대에서 활약을 하고 있지만 엘리트 간부를 꿈꾸던 태준은 난다 긴다 하던 경찰 간부들이 고작 도금된 6g의 배지 앞에 고개를 조아리는 걸 목격하고는 그들의 위에 서지 않는 

한 세상을 바꿀 수 없을 거라 생각하고 경찰을 그만두고 국회로 들어가 보좌관을 하게 되었습니다.



태준의 능력을 알아본 사람은 당시 비서관이었던 초선 의원 성민의 발탁으로 보좌관이 된 태준은 야심만큼 그의 능력은 보여주었습니다. '국회의원 장태준' 꿈이 이루어 질지 드라마 보좌관이 궁금해지네요.


신민아(강선영 역)

배우 신미아는 대한당 비례대표 초선 의원으로 당 대변인으로 강선영 역을 맡아 출연합니다. 드라마에서 강선영은 '내 선택에 후회는 없다. 후회는 패배자들만 하는 이야기니까'라며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 최선을 하고 있으며 자신의 유능함과 성취욕을 부끄럽게 여기지 않는 인물입니다.




강선영은 세련된 외모와 완벽한 능력을 갖춘 여성 변호사 출신으로 자신의 이름으로 방송사 간판 시사 프로그램을 론칭한 인물입니다. 두려움 때문에 뒤로 물러나거나, 다른 사람의 생각에 좌우되지 않는 강선영이라는 캐릭터입니다.



이엘리야(윤혜원 역)

배우 이엘리야는 송희섭 의원실 6급 비서인 윤혜원 역으로 출연합니다.

윤혜원은 여기서 살아남으려면 잘하는 건 없어도 못하는 건 없어야 한다. 쉬운 길이 아니라 옳은 길을 생각하며 스스로를 옹호할 수 없는 사람을 위해 싸우고, 상처를 극복하기 위해 뛰어들었지만, 이제 신념을 위해 일한다는 인물입니다.



윤혜원은 국회에 오기 전 기자 출신으로 국회에서 일한 지 3년 차이고, 80%가 남자인 보좌관 세계에서 뚝심 하나로 6급 비서까지 올라온 인물입니다.



김동준(한도경 역)

배우 김동준은 송희섭 의원실 인턴으로 일하고 있는 한도경 역을 맡았습니다.

한도경은 어리바리해 보이지만 총기 있는 눈빛과 소심하지만 할 말은 할 줄 아는 강단아로 대통령을 꿈꾸는 철부지 이기도 하지만 매사를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웃음을 잃지 않는 인물입니다.



정진영(이성민 역)

배우 정진영은 성진시 진구 무소속 초선 의원인 이성민 역으로 출연합니다. 드라마 보좌관에서 이성민은 정의감은 넘치지만 권력에 욕심이 없고, 자신이 나고 자란 곳을 좋게 만들고 싶어하는 인물입니다.



이성민은 해야 할 말은 망설임 없이 하고, 쉽게 물러서지 않다보니 시민단체에 소송이 걸리고 윤리 위원회에 회부되는 일은 수시로 일어나지만 모두 견디고 있는 무소속 의원이랍니다.



그래도 이성민은 밖에선 한 성질을 갖고 있지남 가족에게는 순박한 머슴으로 꿈과 이상을 위해 행동을 아끼지 않는 캐릭터로 조금 한심해 보여도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을 가진 인물로 따뜻한 마음으로 가득 찬 푸근한 아저씨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갑수(송희섭 역)

배우 김갑수는 대한당 원내대표 4선 국회의원인 송희섭 역을 맡아 출연합니다.

송희섭은 속내를 알 수 없는 징글징글한 눈웃음이 사람의 속을 교묘히 파고들게 하는데 송의원은 소 장사를 하던 시골 바닥에서 원내대표 4선 국회의원 까지 올라온 인물입니다.



송희섭은 높은 놈에겐 바짝 엎드리고, 줄 놈에겐 빤스까지 벗어주고 죽일 놈은 철저히 짓밟아 버리면서 살아왔으며 온갖 비리와 불법으로 점철된 그의 삶이 지금의 희섭을 만들었습니다.



정웅인(오원식 역)

배우 정웅인은 송희섭 의원실 지역구 보좌관인 오원식 역으로 출연합니다.

오원식은 정치적 신념이 없으며 오직 돈 만을 쫓아 다니는데요. 희섭의 지역구에서 도시계획과 공무원으로 일했으며 공무원 출신답게 기관의 생리를 잘 알고 있고 기업과 정부 기관의 과실과 비리를 찾아다니며, 무마 조건으로 뒷거래하고 술과 유흥을 접대받는것을 좋아 하는 인물입니다.



오원식은 상대의 환심을 사기 위해 구두 뒤꿈치에 손가락을 넣어 신겨 주는 것도 망설이지 않는 의전의 대가로 송희섭의 지역구를 도맡아 관리하는 최측근으로, 희섭의 온갖 더러운 일을 처리해 줍니다. 그래서 송의원의 신망을 얻어 지역구를 물려받을 생각을 하고 있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임원희(고석만 역)

배우 임원희는 강선영 의원실 수석보좌관인 고석만 역으로 출연합니다.

고석만은 태준과 보좌진 인턴 생활을 함께하였으며 태준과는 외모도 성격도 상반되지만 서로를 잘 이해하는 둘도 없는 친구 사이랍니다.



사람들과 격이 없고 소탈해 등산복 차림의 편한 복장으로 다니는 그는 가끔 태준과 함께 있으면 풍채와 외모 때문에 국회의원으로 오해를 받기도 하는데, 과거, 태준처럼 의원을 꿈꿔 얼마 없는 돈에 대출까지 받아 시의원에 도전했다가 낙선한 경험이 있답니다.



지금은 생계형 보좌관으로 별 볼일 없이 허허실실 대는 아저씨이며 유연하고 부드러운 성격에 동료들의 고민 상담을 해주는 등 인간적인 면을 갖고 있습니다.



김홍파(조갑영 역)

배우 김홍파는 대한당 의원 환경노동위원회 상임위원장인 조갑영 역으로 출연합니다.

조갑영은 자신이 불리할 때에는 미소를 지으며 굽힐 줄 알며 당내 입지를 다지기 위해 새로운 얼굴이 필요하던 차에 시사 프로그램을 진행하던 선영이 눈에 들어와 선영을 비례대표로 공천시키고 당 대변인 자리까지 올려준 인물입니다.



그래서 선영을 얼굴마담으로 당내 세력을 넓히고 선영을 수족처럼 부리며 쓸모가 남아있을 때까지 탈탈 털어먹을 생각을 갖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이철민(김형도 역)

배우 이철민은 조갑영 의원실 수석비서관인 김형도 역으로 출연합니다.

김형도에게 장태준이 자꾸 거슬리게 보이고 장태준의 깨끗한 척 고고한 척하는 꼴을 보고 있자니 재수가 없다고 하며 희섭이 보좌관 하나는 잘 뒀다는 갑영의 구시렁도 더는 듣기 싫하는 인물로 태준과는 대립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고인범(성영기 역)

배우 고인범은 영일 그룹의 명예회장이자 삼일회 수장인 성영기 역으로 보좌관에 출연합니다.

성영기는 명예 회장으로 물러나 있지만 전화 한 통으로 정.관.재를 흔들 수 있는 인물로 전직 장관과 국회의원까지 나라를 쥐락펴락할 수 있는 힘을 가졌던 인물입니다.



유성주(이창진 역)

배우 유성주는 국내 최대 화학 회사인 주진화학의 대표이자 삼일회 총무를 맞고 있는 이창진 역으로 출연합니다. 유성주는 4선 의원들로 구성되어있는 삼일회에 혈연, 지연, 학연 등의 인맥을 총동원해 입성하여 회원들의 뒤를 봐주며 야금야금 실속을 챙기는 인물입니다.



김응수(장춘배 역)

배우 김응수는 태준의 아버지인 장춘배 역으로 출연합니다.

장춘배는 시골 면장 한번 했던 견장으로 아직도 어깨에 힘을 주고 다니고 있으며 면장을 하면서 국회의원들과 술을 몇 번 주고받더니 괜한 허풍이 들어 국회의원에 도전했다가 집안을 거덜 낸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전진기(이귀동 역)

배우 전진기는 송희섭 의원실 7급 수행비서인 이귀동 역을 맡았습니다.

이귀동은 보좌진 생활 19년 차 수행비서 생활을 하고 있으며 귀하게 자라라고 지어준 이름인데, 귀한 분을 뒷바라지나 해주고 있답니다.



작은 신문 보급소를 하다 도산하고 살길을 찾던 그는 보좌진이 뭔지도 모른 채 국회의원의 운전대를 잡았습니다. 그리고 희섭이 첫 배지를 달았을 때부터 15년간 귀한 영감의 갖은 잡일을 도맡아 하며 운전을 하고 있습니다.



전승빈(김종욱 역)

배우 전승빈은 송희섭 의원실 5급 비서관인 김종욱 역으로 출연합니다.

종욱은 실력은 별 볼 일 없지만 라인을 타며 지금껏 국회 생활을 잘 하고 있으며 5급 비서관이 별거인양 아랫사람들에게 함부로 하고 자신의 안위가 우선인 소인배인 성경이라고 합니다.



의원실에서 태준 다음으로 직급이 높지만 언제나 자신보다 아래인 혜원에게 실력이 뒤지고 있지만 국회 짬밥과 눈치로 미력한 실력을 채우고 있어 맡은 바 소임은 근근이 하는 캐릭터 입니다.


도은비(노다정 역)

배우 도은비는 송희섭 의원실 9급 행정비서인 노다정 역으로 출연합니다.

노다정은 의원실 살림을 책임지고 있는 행정비서로서 의원의 후원금과 운영자금, 각종 행사와 스케줄 관리 업무를 맡고 있고 있어 전국의 호텔과 식당, 교통편 등의 의원실 자금이 들어가는 곳이면 모르는 것이 없는 행정 전문가랍니다.



박명신(여숙희 역)

배우 박명신은 도경의 어머니이며 세탁소 운영하고 있는 여숙희 역으로 출연합니다.

여숙희는 건설노동자였던 남편이 사망한 후, 홀로 세탁소를 시작하여 남편의 투병이 길었던 데다 산재 혜택도 받지 못해 아이 둘을 키우려면 세탁소라고 해야 했었습니다. 세금 한번 밀려본 적이 없는데 국가로부터 해택 하나 받은 것이 없어 억울하지만 아들인 도경이 공무원이 되길 바라고 

있는 엄마 입니다.



김서하(이인수 역)

배우 김서하는 이성민 의원실 수석 보좌관인 이인수 역으로 출연합니다.

이인수는 보좌관으로 일하며 민생이 아니라 권력만 탐하는 의원들을 수도 없이 만났고 지긋지긋한 보좌관 생활을 접을 생각을 하던 중 성민을 만나게 됩니다. 성민이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보자고 하자 인수는 성민의 손을 잡았지만 정의감은 넘치지만 권력욕이라고는 1도 없는 성민과 함께 일하다 보니 하루하루가 힘들기만 하답니다.




드라마 보좌관에서는 국회의원 갑질의 실체 등에 대해 솔직한 표현 하려고 하고 있으며 스포트라이트 뒤에서 세상을 움직이는 리얼 정치 플레이어들의 위험한 도박. 권력의 정점을 향한 슈퍼 보좌관 장태준(이정재)의 치열한 생존기를 담은 드라마 '보자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드라마 보좌관 인물관계도 등장인물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6월 14일 금요일 밤 11시 첫 방송하는 보좌관 본방사수 해야 겠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